19 0 0 0 0 0 14일전 0

Korean tales : Imps, ghosts and fairies

한국 민화 : 도깨비, 귀신, 신령

이 책은 임방과 이육이 정리한 한국의 민담과 설화, 전설을 제임스 게일이 영어로 번역한 작품이다. 한국 전통의 신비롭고 판타지적인 세계를 담고 있으며, 도깨비, 귀신, 신령, 요정 등 다양한 초자연적 존재들이 등장하는 이야기를 통해 한국의 독특한 문화와 정서를 엿볼 수 있고, 영어 독자들에게도 한국 민담을 알게 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.
이 책은 임방과 이육이 정리한 한국의 민담과 설화, 전설을 제임스 게일이 영어로 번역한 작품이다.

한국 전통의 신비롭고 판타지적인 세계를 담고 있으며, 도깨비, 귀신, 신령, 요정 등 다양한 초자연적 존재들이 등장하는 이야기를 통해 한국의 독특한 문화와 정서를 엿볼 수 있고, 영어 독자들에게도 한국 민담을 알게 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.
임방(1640~1724)

자는 대중(大仲),호는 수촌(水村)이며 시호는 문희(文僖)이다. 송시열(宋時烈)의 문인으로, 단양군수. 공조판서 등을 역임하였다. 저서로는 [수촌집]이 있으며, 유독 당시(唐時)를 좋아하여 [당절회최][가행육선][당아] 등의 시가집을 엮었다. 만년에는 [주역]과 [논어]를 깊이 연구하여 [논어 취분] 등을 남겼다.

이육
임방과 함께 한국 민속학의 발전에 기여한 인물로, 특히 한국의 전통 설화와 민담을 기록하고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.

제임스 게일
캐나다 장로교 선교사이자 신학박사 및 한국어 학자다. 캐나다의 온타리오주에서 출생하여 1888년 토론토 대학교를 졸업 후, 토론토 대학교 YMCA의 지원으로 조선 선교사가 되었다.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